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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Airbnb Case Study

by g2hans 2020. 4. 14.

에어비앤비 케이스 스터디  :

개인화를 통한 가입자의 이탈율을 줄이는 방법


Airbnb 홈 화면 (Search Tap)

좋은 점

1. Airbnb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이름으로 반겨 줍니다. 이는 다른 예약 사이트와 다르게 친근감을 줍니다.

 

아쉬운 점

1. 검색 필드의 대비가 낮아서 (전체적인 배경 색과 비슷하기 때문에) 놓치기가 쉽습니다.

2. 검색화면에 나와있는 placeholder는 내가 실제로 위치한 곳과 거리가 멀다. (관련성이 떨어진다)

 

Tip.

(아쉬운점 2번과 연관되어) Location Personalization : 에어비앤비는 다양한 국가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을 바탕으로, 임의의 도시가 아닌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숙소를 추천하게 된다면 사람들의 "time to first success search"를 성공하게 될 것이다. 


검색 기능 및 설정

좋은 점

1. 지역을 검색했을 때, 상세 설정을 하기 전 인기있는 장소를 추천해준다.

2. 상단의 안내문을 통해, 날짜와 게스트의 수에 따라 1박당의 요금을 알 수 있음을 알려주어 상세 설정을 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다.

 

아쉬운 점

1. 게스트를 선택할 때, 커플로서의 2명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2명 등 더 구체적인 설정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2. Work-trip이라는 말이 애매하다.

3. filter 안의 wifi, Kitchen은 알맞은 추가 옵션이지만, 드라이기와 옷걸이의 옵션은 popular filter에 있을만한 내용이 아니다.

4. 침대의 종류를 선택할 수 없다. (알 수 없다)

5. filter 항목이 너무 길다.

6. 또하나의 중요한 요소인 위치에 대해서 고립되어 있거나 중심지로부터 떨어져 있는 곳이 종종 있다. -> momondo, google과 같은 어플로 이동하게 한다.

 

Tip. 

1. (좋은 점 2번과 관련) Nudge : 강압하지 않고 부드러운 개입으로 사람들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뜻한다.

2. (아쉬운 점 1번과 관련) NudgeUsage-Based Personalization  : 과거 데이터 검색 이력을 분석하여 사람들에게 더 정확한 검색 필터를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시간을 줄이고 모을 수 있다.

3. (아쉬운점 2번과 관련) Status Quo Bias : 현상 유지 편향을 통해 사용자가 늘 하던 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해주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다. 

4. (아쉬운 점 3번과 관련)Social Proof Pitfalls : 사용자들의 특성을 반영하지 않은 popular filter는 역효과를 가져오고 사용자는 서비스에 대한 의심을 할 수 있다.

5. (아쉬운점 5번과 관련) Customization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고, Personalization는 사용자의 요구를 예상하고 관련된 경험을 보여주는 것


이 글을 Airbnb Case study : How to reduce churn with personalization을 읽고 번역 및 정리한 글으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적용하여 보완하겠습니다.

 

Airbnb: How To Reduce Churn With Personalization

See how Airbnb compares to alternative booking apps when it comes to personalization. Learn how to apply this to your product to reduce user churn.

growth.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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